상단여백
HOME 뉴스 ECONOMY
창립 9주년 맞은 MBG(엠비지) 그룹 “초일류 글로벌 기업 도약”10월 1일 대전 호텔ICC에서 ‘엠비지 그룹 창립9주년 기념식’ 1000여명 성황

글 정다은 기자 사진 심상보 기자

창립 9주년 맞은 MBG(엠비지) 그룹 “초일류 글로벌 기업 도약”

10월 1일 대전 호텔ICC에서 ‘엠비지 그룹 창립9주년 기념식’ 1000여명 성황

 

지난 10월 1일 오후 대전 호텔 ICC에서 열린 MBG(엠비지)그룹 창립 9주년 행사에서 임동표 회장이 그동안 노력한 임직원들에 감사와 향후 비전을 밝히고 있다.

1일 오후 대전 호텔 ICC에서 열린 MBG(엠비지)그룹 창립 9주년 행사에서 임동표 회장이 그동안 노력한 임직원들에 감사와 향후 비전을 밝히고 있다./충남일보=김일환 기자

 

MBG(엠비지)그룹 창립 9주년 행사가 지난10월 1일 오후 3시 대전 호텔 ICC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임동표 MBG그룹 회장과 장종수 대표이사, 전정자 이사장, 충남일보 전강현 대표이사, 이봉원 부회장,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 배우 강부자 등 내외빈 1000여 명이 참석해 대 성황을 이루었다.

 

김종순 김태연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1급 색소포니스트의 색소폰연주,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라피등 식전행사에 이어 경과보고, 내빈 및 임원 소개, 임동표 회장과 각계 인사들의 축사, 공로상 수여식, 축하케익커팅 및 건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2부 순서로 방송인 이용식의 사회로 엠비지 그룹 UN합창단과, 전남 무안출신 가수 진성, 박서진, 서지오, 부부각설이 등이 출연해 ‘엠비지 그룹 창립9주년 기념식’을 축하했다.

임동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9년 KAIST에서 벤처로 출발한 엠비지가 벤처졸업기업을 걸쳐 창립 9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엠비지 그룹을 성원해 주신 주주 여러분과 임직원 협력업체 그리고 덕망이 높으신 지역 선후배 여러분 성원에 감사하다”며 “우리 엠비지 그룹은 남들이 가지 않는 길 남들이 어렵다고 하는 길을 헤쳐왔고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당당히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러한 노력이 쌓여 사회 공헌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임 회장은 이어 “하지만 엠비지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했다. 가족분들과 회원들의 큰 성원이 있었기에 9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성원해주신 내빈을 모시고 창립 9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초일류 글로벌 기업 도약을 목표로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임동표 회장은 축사 이후 임직원들에 대해 공로상을 수여하고 언론발전 부문에서 기여한 충남일보 전강현 대표이사에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분위기를 훈훈하게 했다.

 

한편, 세계에 국내 의료 기술을 전파하는 바이오산업 전문 기업인 MBG그룹은 2009년 카이스트 벤처기업으로 출발해 꾸준한 제품개발과 혁신적인 경영으로 10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바이오산업을 넘어 다양한 사업으로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MBG그룹은 인도네시아 니켈 사업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MBG그룹은 미국 뉴욕에 MBG나눔재단을 설립하고 국내외 캠페인과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등 회사설립 초기부터 다양한 형태의 기부와 봉사를 펼쳐오고 있다.

 

정다은 기자  jde5487@daum.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