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COVER STORY
MBG그룹 합창단, '평화와 화합' 미국 뉴욕 UN 공연 '성료'임동표 이사장 "평화통일 밀알이 되기를"

MBG그룹 합창단, '평화와 화합' 미국 뉴욕 UN 공연 '성료'

 

임동표 이사장 "평화통일 밀알이 되기를"

지난 11월 26일 미국 뉴욕의 UN본부서 UN합창단 합동공연 펼쳐

지난 11월 27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 2800명의 관객이 찬사

 

MBG그룹(임동표 문화예술개발재단 이사장) 합창단과 UN 합창단이 지난11월 27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2800명의 뉴욕 시민과 한국 교민들을 초대한 가운데 합동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서 MBG그룹 합창단과 UN 합창단은 지난11월 26일 미국 뉴욕의 UN본부내 공연장에서 합동공연에서 관계자들로 부터 찬사를 받았다.

 

특히 이날 공연은 최근 남북의 화해 분위기가 그 어느때보다도 무르익은 상황에서 펼쳐져 또 한번의 남북통일 전도사가 되어 전 세계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세계 평화 전도사 역할을 해온 MBG그룹 임직원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평화문화개발 임동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행사가 세계에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저 북녁땅 동포들에게 울려퍼져 평화통일을 밀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마지막에는 전출연자 합창으로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부르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무리 했다

 

한편 2017년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연 UN합창단 70주년 기념콘서트는 ‘평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개최했고, 올해는 뉴욕 UN본부와 카네기홀에서 뉴욕 시민과 한국 교민들을 초대해 UN합창단 평화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평화문화개발재단은 2019년 봄에 평양에서 평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UN합창단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MBG그룹 합창단은 장종수 단장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사업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다’ MBG그룹의 기업이념에 따라

사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MBG그룹 합창단은 창단하게 되었다.

 

믿음의 사회적 공헌기업인 MBG는 출발부터 회사의 목표를 수익창출에 두지 않고

사회적 공헌기업을 만드는데 두었으며, 지난 9년간 꾸준히 장애인, 어려운 이웃, 쪽방촌,

독거노인, 효자효부, 장학지원 등을 실천하고 있다.

 

나눔 재단을 만들어 세계로 확대하여 시리아 어린이 돕기 유엔본부에 3만 달러 기부, 케냐 어린이 매달 1000달러 돕기와 뉴욕 어려운 가정 방과 후 수업 지원, 미얀마 마을 우물 파주기 운동전개등 꾸준히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그 외에 나눔과 배려를 통한 지체발달 장애인의 축체인 스페셜 올림픽을 주관 및 후원을 통하여 장애인들에게 삶의 희망을 갖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도 스페셜 올리픽을 충남에 유치하여 홍성군과 함께 대회를 치룰 예정이다.

 

이처럼 아름다운 하모니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자는 이념으로 창단된 MBG합창단은 지휘자와 반주자를 포함 전 구성원이 사내 임직원들로 구성되어진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회사의 적극적인 격려 및 후원으로 창단된 MBG 합창단은 노래란 잘 부르는 것보다 행복하게 부르는 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모든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연습에 참여 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본사 8층 연습실 에서 연습을 하며 서로 다른 목소리와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하모니는 업무의 효율상승과 단합 협동심을 길러주며 무엇보다 행복한 성취감과 삶의 만족감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평화와 화합이라는 목표로 2018년 뜻 깊은 공연에 함께할 수 있음을 무엇보다도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는 바이다.

MBG그룹 합창단은 앞으로도 사내 공식 행사뿐만 아니라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여는 등 이웃과 함꼐 하는 나눔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MBG그룹 합창단은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를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세지를 전달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합창단이 될 것이다.

 

 

UN합창단 설립 목적

뉴욕 UN본부에 상주하는 직원들이 음악을 통해 인류의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전세계에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UN합창단 한국실행위원회의 창설

▪ UN합창단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첫 내한공연

- UN합창단 설립 7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이자 UN장병들의 넋이 서려있는 대한민국에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합창을 통해 세계평화와 사랑을 전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

- UN합창단 한국실행위원회의 설립과 함께 향후 지속적인 행사와 교류를 통해 화합 도모

▪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인 한국에 희망과 용기를 주고 평화를 실천

- UN합창단 70주년 한국 공연을 통해 세계 평화의 새로운 주역으로서의 한국을 알림

▪ 설립목적 : 한.중.일 3국이 협력하여 세계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UN합창단을

통해 전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

 

 

정다은 기자  jde5487@daum.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