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ENTERTAINMENT
꿈나무장학회, 충남대 LINC+사업단과 ‘맞손’지역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

꿈나무장학회, 충남대 LINC+사업단과 ‘맞손’

지역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

 

꿈나무장학회(회장 유미자)와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동욱)은 지난 12월 18일 오후 5시 유성호텔에서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꿈나무장학회가 함께하는지역 미래인재육성을위한인문학 아카데미’ 및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김완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오덕성 충남대 총장, 육동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 김권중 세종장학회 회장, 이충재 전 행복청장, 곽영교 전 대전시의장을 비롯 지역의 중.고등학생 충남대 교직 및 대학생멘토, 꿈나무장학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중.고등학생 40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과 멘토링 충남대 LINC사업단과 꿈나무장학회의 지역 미래인재육성 협약 체결식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강천석 고문이 꿈나무 장학회 소개와 김영아 충남대 교수가 충남대 링크사업단 및 협의체 소개 하고, 김춘경 한국낭송문학협회 회장의 시낭송 그리고 충남대 허현 사학과 교수의 ‘미래인재육성 인문학 강연 미국 대통령 리더쉽’이란 주제의 특강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윤지훈 학생이 꿈나무 장학회에 보낸 감사편지를 류기완 대외협력위원장이 읽어 모두를 뿌듯하게 했다.

 

강천석 꿈나무장학회 고문은 “오늘의 주인공은 여기 함께한 학생들이다. 이번 행사는 충남대가 뒤에서 서포터 하는 행사라고 생각하면 된다”며 “그동안 우리 꿈나무 장학회는 100여명에게 장학금 해택을 주고 있다. 앞으로 더욱 좋은 인재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꿈나무장학회를 소개했다.

 

환영사에서 김동욱 충남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장은 “사업단은 지역과 함께 상생발전을 구상중이다. 이번 행사도 그런 취지에서 꿈나무장학회와 함께 한 것”이라면서 “협약을 통해 지역인재를 발굴해 미래인재로 육성하는 첫 걸음이 될 것”고 밝혔다.

 

유미자 회장은 인사말에서 “나무와 나무가 만나면 큰 숲을 이루듯 저희 꿈나무장학회는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불꽃을 피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충남대와 함께 인재육성 사업에 매진하는 의미 있는 장학회가 되도록 서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덕성 충남대 총장은 축사에서 “링크사업단은 교육부가 주도하는 대학선도사업이다. 혁신 지역성장 등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다. 노벨경제학상 받은 미국의 한 교수는 혁신성장의 혁신은 지역의 인재에서 나온다”면서 “이를 통해 일자리도 나온다고 발표했다. 지역우수인력이 지역에 뿌리를 내려 함께 성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꿈나무장학회가 지역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인문학 아케데미를 추진하는 것에 축하드린다. 저도 꿈나무장학회 회원이다”라고 소개하면서 “학생 여러분의 꿈은 이뤄진다. 꿈과 희망을 가지고 전진하길 바란다”라고 축사했다.

이충재 전 행복청장은 “장학교육사업은 우리사회가 발전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꿈나무장학회와 충남대는 점차 학생들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같은 시대에 지역거점 대학과 연계해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업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권중 세종장학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웃 세종시에서 꿈나무 장학회를 바라보면서 같은 단체로 키워나가려고 한다”며 “앞으로 이웃 마을에 사는 시민으로 큰 가교역할을 하는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예술지원협회에서 소프라노 조용미와 시각장애1급 색소포니스트 이예슬양, 통키타 가수 현승아의 멋진무대화 세종시 성남고등학교 뮤지컬반 학생들의 멋진 공연은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협약식을 통해 중.고생들의 여름.겨울 방학을 이용해 매년 2회 멘토링 캠프가 개최되고 연 1회 인문학아카데미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거점국립대학교인 충남대가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들의꿈을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꿈나무 장학회와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함께하는 지역미래인재육성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 목적은 충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 사업단의 지역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학사업(꿈나무장학회)과 충남대학교의 교수 및 직원으로 이루어진 1:1 멘토링을 통한 지역의 숨은 미래인재 육성이다.

 

추진배경은 충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의 중점 추진사업인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인문사회예체능으로 산학협력 확산, 충남대학교 교수진과 꿈나무장학회 장학사업 상호협력으로 함께하는 지역사회 상생발전, 꿈나무 장학회가 충남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과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에게 더욱 성숙된 장학회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정다은 기자  jde5487@daum.net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다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