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신년사] 설동호 대전시교육감“‘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열겠다.”

신년사]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열겠다.”

 

존경하는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대전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기쁨과 축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전교육은 올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비전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교육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을 위해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존중과 책임의 자율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을 위해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그리고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유·초·중·고의 질 높은 무상급식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배움터를 조성하겠습니다.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를 확대를 위해 맞춤형 교육복지를 강화하고, 배움과 돌봄의 유아교육, 통합과 자립의 특수교육, 학습과 삶을 연계한 평생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을 실현을 위해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고, 교육현장 지원 행정체제를 구축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부패취약분야의 혁신적 제도개혁과 자정활동을 통해 투명한 교육행정을 실현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대전교육의 풍토를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또, ‘문예체 체험 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 미래를 코딩하는 대전형 창의융합교육, 꿈과 끼를 디자인하는 자율선택형 진로교육’을 대전미래교육 3대 역점과제로 선정해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습니다.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우리 학생들이 변화가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응하며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며 미래를 대비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제안해주신 고견과 방안들을 정책 수립에 소중하게 활용해 대전교육 발전을 이뤄 나가겠습니다.

 

대전교육이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며 한국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여러분의 성원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시민 여러분. 새해에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충청포스트  webmaster@ccpost.co.kr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