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신년사] 최교진 세종교육감“혁신교육, 미래교육, 책임교육”만들겠다.

[신년사] 최교진 세종교육감, “혁신교육, 미래교육, 책임교육”만들겠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지난해 시민 여러분께서 성원해 주셔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향한 세종교육 혁신 2기를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교육 가족과 함께,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혁신 교육, 미래 교육, 책임교육을 실현하고 세종을 온 마을이 학교인 학습도시로 만들겠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혁신학교의 내실을 다지고 학교자치와 교육자치를 확대해 학교혁신과 교육혁신을 이어가겠습니다.

 

통일시대를 맞아 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세종형 학력을 키우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기르겠습니다.

 

중고등학교 교복과 고등학교 수학여행비를 책임지는 등 누구나 걱정 없이 교육받을 권리를 누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청과 시민과 더불어 마을 교육공동체를 더욱 확대해 세종시를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배움터로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가장 큰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학생 배움 중심 수업과 과정 중심 학생평가로 학습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 학년제를 운영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며 세종형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특성화에 힘을 쏟아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의 길을 더욱 넓히겠습니다.

 

2019년은 세종교육이 새롭게 도약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세종 교육가족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충청포스트  webmaster@ccpost.co.kr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