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樂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실무와의 격차를 줄이는 경영학 교육방향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실무와의 격차를 줄이는 경영학 교육방향

한국경영교육학회(학회장 박성환교수)가 지난 5월11일 한밭대 국제교류관 5층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2019년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실무와의 격차를 줄이는 경영학교육방향】이라는 주제로 경영학 교육의 변화와 실무계와 학계의 경영학교육에 관한 기대차이(Expectation Gap)를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를 서로 토론하는 학술대회 로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성환 교수(한국경영교육학회장)는 ‘여러가지 국내외 경제상황지표가 말해주듯이 글로벌 경제에서 어러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밝히면서 취업걱정을 하지 않았던 경영학 전공자의 진로에 적신호가 켜진지 오래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경영학 전분야의 교육도 시대환경의 변화에 걸맞게 변화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히면서 경영학 교육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이장순교수의 개회선언과 박성환 교수(학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최병욱 총장(한밭대)의 축사와, 민경세 원장(한밭대 창업경영대학원)의 인사가 있었다. 최병욱 총장은 축사에서 경영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경영학에 있어서 Enterpreneurship and Start-up교육의 시대적 수요】에 박선영교수의 진행 발표와 기조발표에서 이석근교수의 【현장반영 실전 경영교육의 방향】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석근 교수는 기조연설발표에서 실전경영학교육의 문제점들이 무엇인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격는 이유는? 어떻 준비를 시켜줘야 하나? 등 경영교육의 문제점들을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논점에 대해 역설했다.

또한, ‘경영교육대상’에는 우리나라 경영교육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권영도 교수(경남대)】가, ‘에듀테크혁신경영대상’에는 【(주)테크빌교육의 '이형세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길대호 기자  kildh@naver.com

<저작권자 © 충청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